■ 자기소개
學 79,연세대 정치학사
85,Univ.of Minnesota MBA
91,The Wharton School Ph.D
硏 일본 국제대학 부교수역임
論 국내 3편,국외 14편
活 한국소비자학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INFORMS.
學 79,연세대 정치학사
85,Univ.of Minnesota MBA
91,The Wharton School Ph.D
硏 일본 국제대학 부교수역임
論 국내 3편,국외 14편
活 한국소비자학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INFORMS.
■ Working Progress
Kim, Jonathan S. and Yoo Kyoung Seol(2007), "Impact of Service Relationship on Customer Evaluations in Service Failures and Recoveries".
김성호(2007), "의료서비스 실패 후 보상 고객과 비보상 고객의 사후반응의 비교".
김성호, 신현희(2007), "환자와 서비스 제공자의 의료서비스 실패와 회복에 대한 관점의 비교".
김성호, 신현희, 최성호(2007), "의료서비스 실패와 회복 유형에 관한 연구".
김성호, 신현희, 설유경, "An Exploratory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Customers Waiting Time".
김성호, 양범선, "서비스 브랜드 퍼스낼리티에 관한 연구".
김성호, 양범선,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감정노동과 감정적 고갈이 자아성취감, 조직몰입, 그리고 조직신뢰에 미치는 영향".
신현희, 김성호, "의료서비스 신뢰의 선행요인과 신뢰가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현희, 김성호, "의료서비스 신뢰의 선행요인과 신뢰가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현희, 김성호, "인터넷 검색결과에 대한 태도와 키워드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신현희, 김성호, "의료소비자 권리의식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성호, "글로벌 500대 브랜드 중문 네이밍에 관한 연구".
김성호, "중국 진출 200대 한국브랜드의 중문 네이밍에 관한 연구".
김성호, 김정화, "글로벌 브랜드와 중문 브랜드의 브랜드 개성 차이에 관한 연구".
김성호, 신화염,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서비스 브랜드 퍼스낼리티 인식의 비교".
김성호, 신현희, 양범선, "우리나라 의료서비스 연구의 종합적 고찰과 향후 연구 방향".
Kim, Jonathan S. and Yoo Kyoung Seol(2007), "Impact of Service Relationship on Customer Evaluations in Service Failures and Recoveries".
김성호(2007), "의료서비스 실패 후 보상 고객과 비보상 고객의 사후반응의 비교".
김성호, 신현희(2007), "환자와 서비스 제공자의 의료서비스 실패와 회복에 대한 관점의 비교".
김성호, 신현희, 최성호(2007), "의료서비스 실패와 회복 유형에 관한 연구".
김성호, 신현희, 설유경, "An Exploratory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Customers Waiting Time".
김성호, 양범선, "서비스 브랜드 퍼스낼리티에 관한 연구".
김성호, 양범선,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감정노동과 감정적 고갈이 자아성취감, 조직몰입, 그리고 조직신뢰에 미치는 영향".
신현희, 김성호, "의료서비스 신뢰의 선행요인과 신뢰가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현희, 김성호, "의료서비스 신뢰의 선행요인과 신뢰가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현희, 김성호, "인터넷 검색결과에 대한 태도와 키워드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신현희, 김성호, "의료소비자 권리의식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성호, "글로벌 500대 브랜드 중문 네이밍에 관한 연구".
김성호, "중국 진출 200대 한국브랜드의 중문 네이밍에 관한 연구".
김성호, 김정화, "글로벌 브랜드와 중문 브랜드의 브랜드 개성 차이에 관한 연구".
김성호, 신화염,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서비스 브랜드 퍼스낼리티 인식의 비교".
김성호, 신현희, 양범선, "우리나라 의료서비스 연구의 종합적 고찰과 향후 연구 방향".
■ 연구 논문
김성호, 이지훈, 윤혁준, 김우재 (2007), “온라인 게임 서비스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7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3272-37 (우수논문상 수상).
김성호, 설유경 (2007), “Customer Segmentation with Service Waiting Time,” 연세경영연구, 44 (1), 17-29.
김성호, 설유경 (2007), “서비스 관계가 회복 수준에 대한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8 (2), 3-21.
김성호, 김혜란, 설유경 (2007), “서비스 실패에서 사후 가정법적 사고가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2 (1), 45-57.
김성호, 문지혜 (2007), “금전적, 행동적, 심리적 차원에서의 효과적인 서비스 회복 노력에 관한 연구: 친밀감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2 (1), 121-39.
김성호, 조성빈 (2005), “마할라노비스 거리를 이용한 자료융합전략의 성과측정,” 경영학연구, 34권, 제6호, 1853-67.
Kim, Jonathan S., Seung Baek, and Sungbin Cho (2004), “A Preliminary Study on Common Variable Selection Strategy in Data Fusio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ume 31, 716-20.
Kim, Jonathan S. Hyuin Seung Lee, and Ji Hye Moon (2004), “An Application of Data Fusion to Conjoint Analysis Using Test-Retest Format,” Proceedings of the 33rd EMAC Conference, Murcia, Spain.
Kim, Jonathan S. (2003), “Trimmed Centroid Computation in Robust K-Means Partitioning,” World Marketing Congress: Proceeding of the Eleventh Bi-Annual Conference, Perth, Australia.
Kim, Jonathan S., Min Kyoung Baik, and Jun Hyuk Kwon (2003), “A Comparison of Data Fusion Strategies in K-Means Partitioning,” paper presented at the 32nd EMAC Annual Conference, Glasgow, England.
Kim, Jonathan S., Jun Hyuk Kwon, and Hye Jung Lee (2003), “A Comparison of Data Fusion Strategies in K-Means Partitioning,” paper presented at the 2003 ANZMAC Annual Conference, Adelaide, Australia.
송영석, 김성호, 백승익 (2003), “온라인 게이머들은 온라인게임에 대해 얼마나 지불할 것인가?” 인쇄 중.
김성호 (2003), “극단값 제거를 통한 K-평균 군집분석의 강화,” 경영연구, 제 14권, 119-42.
김성호, 백민경 (2003), “소매점의 보상프로그램이 고객로열티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제13권, 163-190.
김성호, 백민경 (2002), “소비자의 유사성과 비유사성 평가의 비교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제12권, 47-60.
김성호, 백민경, 권준혁, 이혜정 (2002), “광고원천의 수와 유형이 광고메시지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Hanyang Business Review, Vol. 14, 155-64.
Cho, Sungbin, Seung Baek, and Jonathan S. Kim (2003), “Exploring Artificial Intelligence-Based Data Fusion for Conjoint Analysis,”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ume 24 (3), 287-94.
Kim, Jonathan S., Min Kyoung Baik, and Jun Hyuk Kwon (2002), “A Comparison of Korean, Japanese and Chinese Consumers’ Perceptions of the Luxury Product,” paper presented at 2002 Multicultural Marketing Conference, Valencia, Spain.
김성호, 조성빈, 백승익 (2002), “자료융합방법의 성과에 대체수준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접근방법,” 경영과학, 제19권 제1호, 129-41.
김성호 (2002), “A Comparative Study of Procedures to Determine Replicated SYNCLUS-Based Optimal Variable Weights,” 경영연구, 제11권, 365-80.
김성호, 백승익, 유재원 (2001), “서비스 회복 속성이 고객의 공정성인식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인터넷 서비스 업체를 중심으로,””, 한국마케팅저널, 제3권 2호, 69-91.
김성호, 이지훈, 윤혁준, 김우재 (2007), “온라인 게임 서비스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7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3272-37 (우수논문상 수상).
김성호, 설유경 (2007), “Customer Segmentation with Service Waiting Time,” 연세경영연구, 44 (1), 17-29.
김성호, 설유경 (2007), “서비스 관계가 회복 수준에 대한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8 (2), 3-21.
김성호, 김혜란, 설유경 (2007), “서비스 실패에서 사후 가정법적 사고가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2 (1), 45-57.
김성호, 문지혜 (2007), “금전적, 행동적, 심리적 차원에서의 효과적인 서비스 회복 노력에 관한 연구: 친밀감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2 (1), 121-39.
김성호, 조성빈 (2005), “마할라노비스 거리를 이용한 자료융합전략의 성과측정,” 경영학연구, 34권, 제6호, 1853-67.
Kim, Jonathan S., Seung Baek, and Sungbin Cho (2004), “A Preliminary Study on Common Variable Selection Strategy in Data Fusio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ume 31, 716-20.
Kim, Jonathan S. Hyuin Seung Lee, and Ji Hye Moon (2004), “An Application of Data Fusion to Conjoint Analysis Using Test-Retest Format,” Proceedings of the 33rd EMAC Conference, Murcia, Spain.
Kim, Jonathan S. (2003), “Trimmed Centroid Computation in Robust K-Means Partitioning,” World Marketing Congress: Proceeding of the Eleventh Bi-Annual Conference, Perth, Australia.
Kim, Jonathan S., Min Kyoung Baik, and Jun Hyuk Kwon (2003), “A Comparison of Data Fusion Strategies in K-Means Partitioning,” paper presented at the 32nd EMAC Annual Conference, Glasgow, England.
Kim, Jonathan S., Jun Hyuk Kwon, and Hye Jung Lee (2003), “A Comparison of Data Fusion Strategies in K-Means Partitioning,” paper presented at the 2003 ANZMAC Annual Conference, Adelaide, Australia.
송영석, 김성호, 백승익 (2003), “온라인 게이머들은 온라인게임에 대해 얼마나 지불할 것인가?” 인쇄 중.
김성호 (2003), “극단값 제거를 통한 K-평균 군집분석의 강화,” 경영연구, 제 14권, 119-42.
김성호, 백민경 (2003), “소매점의 보상프로그램이 고객로열티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제13권, 163-190.
김성호, 백민경 (2002), “소비자의 유사성과 비유사성 평가의 비교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제12권, 47-60.
김성호, 백민경, 권준혁, 이혜정 (2002), “광고원천의 수와 유형이 광고메시지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Hanyang Business Review, Vol. 14, 155-64.
Cho, Sungbin, Seung Baek, and Jonathan S. Kim (2003), “Exploring Artificial Intelligence-Based Data Fusion for Conjoint Analysis,”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ume 24 (3), 287-94.
Kim, Jonathan S., Min Kyoung Baik, and Jun Hyuk Kwon (2002), “A Comparison of Korean, Japanese and Chinese Consumers’ Perceptions of the Luxury Product,” paper presented at 2002 Multicultural Marketing Conference, Valencia, Spain.
김성호, 조성빈, 백승익 (2002), “자료융합방법의 성과에 대체수준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접근방법,” 경영과학, 제19권 제1호, 129-41.
김성호 (2002), “A Comparative Study of Procedures to Determine Replicated SYNCLUS-Based Optimal Variable Weights,” 경영연구, 제11권, 365-80.
김성호, 백승익, 유재원 (2001), “서비스 회복 속성이 고객의 공정성인식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인터넷 서비스 업체를 중심으로,””, 한국마케팅저널, 제3권 2호, 69-91.
硏究 論文:
김성호, 이지훈, 윤혁준, 김우재 (2007), “온라인 게임 서비스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7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3272-37 (우수논문상 수상).
김성호, 설유경 (2007), “Customer Segmentation with Service Waiting Time,” 연세경영연구, 44 (1), 17-29.
김성호, 설유경 (2007), “서비스 관계가 회복 수준에 대한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8 (2), 3-21.
김성호, 김혜란, 설유경 (2007), “서비스 실패에서 사후 가정법적 사고가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2 (1), 45-57.
김성호, 문지혜 (2007), “금전적, 행동적, 심리적 차원에서의 효과적인 서비스 회복 노력에 관한 연구: 친밀감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2 (1), 121-39.
김성호, 조성빈 (2005), “마할라노비스 거리를 이용한 자료융합전략의 성과측정,” 경영학연구, 34권, 제6호, 1853-67.
Kim, Jonathan S., Seung Baek, and Sungbin Cho (2004), “A Preliminary Study on Common Variable Selection Strategy in Data Fusio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ume 31, 716-20.
Kim, Jonathan S. Hyuin Seung Lee, and Ji Hye Moon (2004), “An Application of Data Fusion to Conjoint Analysis Using Test-Retest Format,” Proceedings of the 33rd EMAC Conference, Murcia, Spain.
Kim, Jonathan S. (2003), “Trimmed Centroid Computation in Robust K-Means Partitioning,” World Marketing Congress: Proceeding of the Eleventh Bi-Annual Conference, Perth, Australia.
Kim, Jonathan S., Min Kyoung Baik, and Jun Hyuk Kwon (2003), “A Comparison of Data Fusion Strategies in K-Means Partitioning,” paper presented at the 32nd EMAC Annual Conference, Glasgow, England.
Kim, Jonathan S., Jun Hyuk Kwon, and Hye Jung Lee (2003), “A Comparison of Data Fusion Strategies in K-Means Partitioning,” paper presented at the 2003 ANZMAC Annual Conference, Adelaide, Australia.
송영석, 김성호, 백승익 (2003), “온라인 게이머들은 온라인게임에 대해 얼마나 지불할 것인가?” 인쇄 중.
김성호 (2003), “극단값 제거를 통한 K-평균 군집분석의 강화,” 경영연구, 제 14권, 119-42.
김성호, 백민경 (2003), “소매점의 보상프로그램이 고객로열티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제13권, 163-190.
김성호, 백민경 (2002), “소비자의 유사성과 비유사성 평가의 비교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제12권, 47-60.
김성호, 백민경, 권준혁, 이혜정 (2002), “광고원천의 수와 유형이 광고메시지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Hanyang Business Review, Vol. 14, 155-64.
Cho, Sungbin, Seung Baek, and Jonathan S. Kim (2003), “Exploring Artificial Intelligence-Based Data Fusion for Conjoint Analysis,”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ume 24 (3), 287-94.
Kim, Jonathan S., Min Kyoung Baik, and Jun Hyuk Kwon (2002), “A Comparison of Korean, Japanese and Chinese Consumers’ Perceptions of the Luxury Product,” paper presented at 2002 Multicultural Marketing Conference, Valencia, Spain.
김성호, 조성빈, 백승익 (2002), “자료융합방법의 성과에 대체수준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접근방법,” 경영과학, 제19권 제1호, 129-41.
김성호 (2002), “A Comparative Study of Procedures to Determine Replicated SYNCLUS-Based Optimal Variable Weights,” 경영연구, 제11권, 365-80.
김성호, 백승익, 유재원 (2001), “서비스 회복 속성이 고객의 공정성인식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인터넷 서비스 업체를 중심으로,””, 한국마케팅저널, 제3권 2호, 69-91.
김성호, 이지훈, 윤혁준, 김우재 (2007), “온라인 게임 서비스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7 한국게임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3272-37 (우수논문상 수상).
김성호, 설유경 (2007), “Customer Segmentation with Service Waiting Time,” 연세경영연구, 44 (1), 17-29.
김성호, 설유경 (2007), “서비스 관계가 회복 수준에 대한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8 (2), 3-21.
김성호, 김혜란, 설유경 (2007), “서비스 실패에서 사후 가정법적 사고가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2 (1), 45-57.
김성호, 문지혜 (2007), “금전적, 행동적, 심리적 차원에서의 효과적인 서비스 회복 노력에 관한 연구: 친밀감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2 (1), 121-39.
김성호, 조성빈 (2005), “마할라노비스 거리를 이용한 자료융합전략의 성과측정,” 경영학연구, 34권, 제6호, 1853-67.
Kim, Jonathan S., Seung Baek, and Sungbin Cho (2004), “A Preliminary Study on Common Variable Selection Strategy in Data Fusion,”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ume 31, 716-20.
Kim, Jonathan S. Hyuin Seung Lee, and Ji Hye Moon (2004), “An Application of Data Fusion to Conjoint Analysis Using Test-Retest Format,” Proceedings of the 33rd EMAC Conference, Murcia, Spain.
Kim, Jonathan S. (2003), “Trimmed Centroid Computation in Robust K-Means Partitioning,” World Marketing Congress: Proceeding of the Eleventh Bi-Annual Conference, Perth, Australia.
Kim, Jonathan S., Min Kyoung Baik, and Jun Hyuk Kwon (2003), “A Comparison of Data Fusion Strategies in K-Means Partitioning,” paper presented at the 32nd EMAC Annual Conference, Glasgow, England.
Kim, Jonathan S., Jun Hyuk Kwon, and Hye Jung Lee (2003), “A Comparison of Data Fusion Strategies in K-Means Partitioning,” paper presented at the 2003 ANZMAC Annual Conference, Adelaide, Australia.
송영석, 김성호, 백승익 (2003), “온라인 게이머들은 온라인게임에 대해 얼마나 지불할 것인가?” 인쇄 중.
김성호 (2003), “극단값 제거를 통한 K-평균 군집분석의 강화,” 경영연구, 제 14권, 119-42.
김성호, 백민경 (2003), “소매점의 보상프로그램이 고객로열티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제13권, 163-190.
김성호, 백민경 (2002), “소비자의 유사성과 비유사성 평가의 비교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제12권, 47-60.
김성호, 백민경, 권준혁, 이혜정 (2002), “광고원천의 수와 유형이 광고메시지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Hanyang Business Review, Vol. 14, 155-64.
Cho, Sungbin, Seung Baek, and Jonathan S. Kim (2003), “Exploring Artificial Intelligence-Based Data Fusion for Conjoint Analysis,” Expert Systems with Applications, Volume 24 (3), 287-94.
Kim, Jonathan S., Min Kyoung Baik, and Jun Hyuk Kwon (2002), “A Comparison of Korean, Japanese and Chinese Consumers’ Perceptions of the Luxury Product,” paper presented at 2002 Multicultural Marketing Conference, Valencia, Spain.
김성호, 조성빈, 백승익 (2002), “자료융합방법의 성과에 대체수준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접근방법,” 경영과학, 제19권 제1호, 129-41.
김성호 (2002), “A Comparative Study of Procedures to Determine Replicated SYNCLUS-Based Optimal Variable Weights,” 경영연구, 제11권, 365-80.
김성호, 백승익, 유재원 (2001), “서비스 회복 속성이 고객의 공정성인식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인터넷 서비스 업체를 중심으로,””, 한국마케팅저널, 제3권 2호, 69-91.
Kim, Jonathan S. (1998), “A Comparison of Alternative Approaches for Cluster-Based Buyer Segmentation in Optimal Product Positioning Models,” Developments in Marketing Science, 21, 388-93.
김성호 (1997), “Relationship between Part-Worth Similarity and Product Preference Similarity,” 경영연구, 제5권, 5-24.
김성호 (1997), “Relationship between Part-Worth Similarity and Product Preference Similarity,” 경영연구, 제5권, 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