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한상린 교수

연구분야
B2B마케팅, 유통관리, 서비스마케팅, 하이테크 마케팅, 신제품전략

연락처 : 02-2220-1071

 ■ 자기소개


현재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의 교수로 재직 중인 한상린 교수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주요 저서로는 ‘유통원론’, ‘B2B마케팅` 등이 있으며,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Journal of Business and Industrial Marketing,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Journal of Personal Selling and Sales Management, 마케팅연구, 유통연구, 소비자학연구 등 국내외 주요 학술지에 100 여편의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한국소비문화학회 최우수논문상, 한국유통학회 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했으며 미국 Fulbright 재단의 Visiting Scholar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한국유통학회 회장으로 활동하였고 한국고객감동대상 심사위원장, 서울시 마케팅자문위원 등을 역임하고 현재 미국 Journal of Business-to-Business Marketing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학력

1983, 고려대학교, 경영학학사
1987, 뉴욕주립대학교(Buffalo), MBA
1991,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경영학박사

■ 경력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한국유통학회 회장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

■ 연구관심분야
B2B마케팅, 유통관리, 서비스마케팅, 하이테크 마케팅, 신제품전략

■ 주요논문

“소매점자산 형성 모델과 유통경로 유형별 분석에 관한 연구” 유통연구, 2009.10.30
“산업재 거래관계에서 유연성(flexibility)의 역할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2007. 4.

■ 주요저서

유통원론
페르소나마케팅
웹마케팅혁명
B2B마케팅

■ 수상경력

한국소비문화학회 최우수논문상
한국유통학회 우수논문상
미국 Fulbright 재단 Visiting Scholar
Marquis Who‘s Who 세계인명사전에 2005년부터 10년 연속 등재

■ 학회활동

한국유통학회 회장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
한국서비스마케팅학회 부회장
한국유통학회 편집위원장
미국 Journal of Business-to-Business Marketing 편집위원

■ 기타

지식경제부 한국유통대상 심사위원장
고객감동대상 심사위원장
서울시 마케팅자문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