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이상용 학장님1

기업의 생존 지속 성장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NURTURING PROFESSINALLY EDUCATED. PRACTICALLY TRAINED INDRVIDUALS IN THE FIELD BUSINESS.
01

한양대학교 경영교육원을 방문해주셔서 반갑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와 미국의 보호주의로의 회기, 그리고 국제 정치환경의 변화로 글로벌 시장에 내재된 불확실성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파괴적 혁신기술로서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는 글로벌 경제지형 자체를 구조적으로 바꾸어 버릴 태세입니다. 이에 따라 기업이 시나리오 플래닝을 통해 불확실성의 실체를 파악하고 중장기적 대응전략을 모색해야 할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를 담당할 창조적이면서도 융합적인 기획역량을 갖춘 인력이 필요함은 두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에 대한 기업의 준비와 문제인식, 그리고 효과적인 대응전략 수립역량은 제대로 갖추어지지 못한 상태입니다.

02

현업에서 직접 부딪치는 현실적 문제를 함께
정식화하고 해법을 찾아 드립니다.

한양대학교 경영교육원은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기업의 생존과 지속 성장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교과서적인 경영지식의 전달에 그치지 않고, 현업에서 직접 부딪치는 현실적 문제를 함께 정식화하고 해법을 찾아 드립니다. 더 나아가 미래를 보는 안목을 길러 줌은 물론 전략을 수립하여 현장의 변화를 실제로 이루어내는 역량을 길러 드립니다. 이를 위해 경영교육원은 분야별로 검증된 경영전문가와 교육역량이 뛰어난 경영학자중에서 이론과 현실에 모두 정통한 분들을 교육, 컨설팅, 프로젝트 지도에 투입합니다. 또한 기업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현업과의 전략개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맞춤형 역량개발 및 전략수행을 담당하여 지원하는 전담 조직도 운영합니다.

기업의 혁신은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경영인의 태도와 자세와 생각의 변화야말로 진정한 변화의 출발점입니다. 한양대학교 경영교육원의 철학과 노하우를 집약한 종합적이고 융합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변화/혁신의 드라이브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장
이상용

한양대학교 경영교육원 전체메뉴

사이트맵 닫기